인사말

HOME > 학회소개 > 인사말
한국의료질향상학회는 우리나라 의료 질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활동 전개를 목표로 합니다.

회원 여러분, 안녕하십니까.

제12대 한국의료질향상학회장 오병희입니다.

의료기관 인증제 실시와 환자안전법 시행 등으로 학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게 대두되는 현 시점에서 역대 회장님들의 뒤를 이어
제12대 학회장직을 맡게 되어 영광입니다.

우리 학회는 1994년 창립 이래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학술 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고 임상 현장의 의료인을 비롯한
다양한 분야의 의료관계자들을 교육하며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.

앞으로 학회는 20년 이상 된 학회에 걸 맞는 위상강화와 체계 정비에 박차를 가하며, 더 나은 교육과 연구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
힘쓸 것이며, 학회 내실을 강화하고 국제 교류를 활성화해 갈 것입니다.

이를 위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교육 및 학술 사업의 내실을 다지고 가속화시키며 실제 임상진료 현장에서 활용성이 높은 질 향상 전략개발을 위해 임상의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확대해 나겠으며 질 관련 다른 분야들과 협력 및 공조 체계를 강화하고 유관단체와 협력적 교류 및 건강하고 유기적인 관계를 설정해 나가겠습니다.

또한, 의료질향상 분담금 및 환자 안전 이슈에 대한 정책 제안 및 근거를 창출하기 위해 관련전문가 단체와 상생관계 속에 의견을 수렴해 나가고 임상현장에서 활용성이 높은 기초 및 임상연구를 통한 정책 제안 및 근거 창출을 위해 힘씀으로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에 있어 주도적이고 중심적인 기관으로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.

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추후 한국의료질향상 연구센타 건립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정부 공공기관의 위탁 및 공동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결과물을 공유하고 연구전문성을 강화하고 학회 내 주제별 연구모임을 활성화하고 질 관련 다양한 전문 분야와 공동연구를 지속해 나가겠습니다.

회원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2016년 1월 1일

제12대 한국의료질향상학회장오병희